시장-주도-테마주-찾는-방법
주식꿀팁

시장 주도 테마주를 찾는 3가지 방법

주식시장에서 단기매매를 통해 살아 남기 위해서는 현재 시장에서 어떤 테마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또 그 중에서도 어떤 종목이 가장 강한 대장주의 모습을 보이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현재 시장 주도 테마주를 어떻게 찾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장 주도 테마주란?

시장 주도주 뜻

주도주란 현재 주식시장을 이끌고 있는 종목군을 의미합니다. 주식 시장 전체를 놓고 본다면 시기에 따라 자동차, 화학, 반도체, 2차전지 등 주요 업종의 종목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 시장을 리드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강력한 시장 주도주가 있는 경우, 내가 관련 종목을 들고 있지 않다면 종합주가지수는 굉장히 강하고 다들 돈을 벌었다고 하는데, 내 종목만 안가는 그런 경우를 겪게 됩니다. 따라서 시장을 리드하는 시장 주도주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도 테마주란?

그러면 주도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주의 경우 보통 전체 종합지수를 리드하지는 못하지만 강력한 이슈와 함께 단기적으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강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새롭게 생성되고 소멸되는 무수히 많은 테마주 중, 최근 가장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테마주를 시장 주도 테마주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맥신 관련주, 정치인 관련주 등 다양한 테마 중 현재 가장 강한 테마주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어야 더 안전한 단기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주도 테마주는?🔥

CXL 관련주
악재 공시 유형
호재 공시 유형
양자컴퓨터 관련주

네이버 증권 : 테마별 시세 확인

네이버-증권으로-주도-테마주-확인하는-법
네이버 테마 >> 바로가기

네이버 증권으로 테마 주도주 확인

네이버 증권의 경우 생각보다 다양한 주식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굳이 HTS를 켜지 않더라도 오늘의 주도 테마, 상한가, 하한가, 매매동향, 재무정보, 증권사별 리서치 자료까지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에서 <국내증시 – 테마>를 확인하면 오늘 가장 강한 테마주들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마별 주요 종목, 주도주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기 검색어도 활용하시면, 금일 시장에서 어떤 종목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지도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씩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테마랩 : 주도 테마주 확인

테마랩으로-주도-테마주-확인하는-방법
테마랩 >> 바로가기

테마랩 사이트를 통해 주도 테마주 비교하기

테마랩 역시 저도 자주 들려서 확인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주식 테마주, 관련주들을 잘 정리해둬서 테마주 단기매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겨찾기를 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특히나 첫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오늘 어떤 테마가 가장 상승률이 좋은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고,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의 상승률도 표시되어 대장주를 찾는데도 무척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맨 왼쪽에는 테마 거래대금도 표시가 되고 있어서, 어떤 쪽 테마로 지금 돈이 들어오고 있고 또 시장에 관심을 받는지도 직관적으로 판단이 가능해서 활용하시기 좋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 인포스탁 주도 테마

키움증권-영웅문으로-테마-주도주-확인하는-방법

키움증권 영웅문으로 테마 등략률 파악하기

아무래도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HTS가 키움증권의 영웅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에서도 투자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0659, 인포스탁 섹터 종목>창도 우리에게 필수적인 정보창입니다.

0659창을 보시면 역시나 오늘의 테마 등락률과 테마명, 포함된 테마 종목들의 등락률까지 한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꼭 체크해보시면 좋은 창이니 한번 확인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주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기매매를 한다면 필연적으로 테마주/관련주 매매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왕이면 그 중에서 현재 시장에 이슈가 있고 또 제일 강한 종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도 테마주를 찾는 3가지 방법을 참고하셔서, 현재 시장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되어 있고 제일 강한 종목을 거래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정보단_밴드_배너(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