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공모주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일정 ::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공모주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정신이 없는 한주입니다. 아이엠티, 밀리의서재, 레뷰, 한싹 등 괜찮은 공모주들의 일반 청약이 한꺼번에 몰렸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역시나 가장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종목은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입니다. 수요예측 결과부터 청약 일정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Hot한 공모주는??🔥

한싹 공모주 청약 일정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 일정
밀리의 서재 공모주 청약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일정

기업 개요

두산 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는 국내 협동로봇 1위 기업으로,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IPO 절차를 진행중입니다. 협동로봇이란, 기존 산업용 로봇들이 가지는 문제점이나 가격을 극복한 차세대 로봇으로 사람과의 협업을 통하여 생산 작업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두산로보틱스는 2015년 4개의 협동로봇 모델을 선보인 이후, 2021년 판매량 기준으로 전세계 4위에 랭크된 미래가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특히나 최근 로봇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 두산로보틱스의 상장도 이런 분위기와 연관이 큰 것 같습니다.

📈 관련글 : 관심 종목 공시 가장 빨리 받는 방법은?

재무 정보

2021202223.상반기
매출액370450237
영업이익-71-132-99
순이익-74-125-93

두산로보틱스의 재무 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액을 기준으로 보면 2020년 201억원, 2021년 370억, 2022년 449억원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도 2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조금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5년 두산로보틱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22년은 -132억원, 올해 상반기에만 -9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누적결손금은 -886억원입니다. 따라서 이번 두산로보틱스 상장은 유니콘특례 요건으로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보다는 미래를 보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주 청약 일정
주관사/주간사총 7개 증권사
일반 청약 일정9/21(목)~9/22(금)
환불일9.26(화)
상장일10.5(목)
확정 공모가26,000원
최소 청약 수량10~20주
최소 청약 증거금13만원~26만원

국내 1위 협동 로봇 기업인 두산로보틱스의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관들의 수요예측은 이미 끝이 났고 9월 21일(목) ~ 9월 22일(금), 이틀에 걸쳐 공모주 일반 청약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번 두산로보틱스 시가 총액이 1조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바, 많은 증권사들 IPO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투자증권이 맡았고 NH투자증권, KB증권이 공동 주관회사를 맡고 있습니다.

두산로보틱스 배정 물량
한국투자 청약 >> 바로가기
미래에셋 청약 >> 바로가기

수요예측을 통해 두산로보틱스의 확정 공모가는 26,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공모 희망 밴드의 최상단으로 정해졌습니다. 이번 일반청약은 참여하고 있는 증권사가 많다보니 증권사별로 최소청약 수량과 최소청약 증거금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대표 주관 증권사인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최소청약 수량은 20주, 최소청약 증거금은 26만원이고 미래에셋증권은 최소청약 수량은 10주, 최소청약 증거금은 13만원입니다. 일단 배정물량이 가장 많은 2개의 증권사로 청약이 몰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두산로보틱스의의 대표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입니다. 따라서 이번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시려면 한국투자증권 또는 미래에셋증권 계좌가 필수입니다.

한국투자
한국투자
미래에셋
미래에셋

다행히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모두 청약기간 중에라도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면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계좌가 없으시다면 위를 통해 바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두산로보틱스 수요예측 및 상장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기관 경쟁률272.03 : 1
공모가 상단이상 신청비율100%
의무보유 확약비율51.6%(수량 기준)
시가 총액1조 6800억

이번 두산로보틱스 수요예측 결과를 보면 기관 경쟁률과 공모가 상단이상 경쟁률 모두 좋게 나왔다고 보여집니다. 총 1920개의 기업 모두 희망 공모다 상단 이상으로 수요예측에 참여를 했습니다. 그 결과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26,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약 51%입니다.

이번 두산로보틱스 수요예측에는 해외 국부펀드나 초대형 롱펀드가 다수 참여를 했고 의무보유 확약 비율이나 공모가 상단 이상 참여 비율을 보아도 상당히 기대가 높은 종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히(?) 청약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공모가격 밴드를 초과하지 않고 상단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일반 청약이 마무리되고 신청한 공모주의 수량 배정이 확정된 후, 2023년 10월 5일(목요일)에 두산로보틱스가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두산로보틱스의 상장이 이후 유통 가능 물량은 약 24.77%로 비율상으로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가총액이 1조 6000억로 큰 종목이다 보니 유통금액은 4000억 이상으로 많은 편입니다.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물량 많이 받는 방법??

현재는 공모주 중복청약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각 증권사의 배정물량, 경쟁률, 청약한도 등을 비교한 후 1개의 증권사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 균등배정을 노리고 두산로보틱스의 공모주를 1주라도 더 받고 싶다면, 청약 마감전까지 기다렸다가 배정물량은 많고 청약자수는 적은(=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를 확인하고 청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비례배정의 경우 배정물량과 함께 1인당 청약한도가 높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우대등급을 받을수 있는 증권사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최대한 많은 수량을 청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현재 공모주 최대어로 평가받고 있는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수요예측 결과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저도 조금은 기대가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같은 경우 한투 또는 미래에셋에서 청약을 할 예정인데, 과연 배정을 받을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많은 잔치가 될지, 아니면 속담대로 먹을게 없는 잔치가 될지 아주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주식정보단_밴드_배너(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