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주

한싹 공모주 청약 일정 :: 공모가 주관사 상장일

같은 시기에 일반 공모를 진행하는 레뷰코퍼레이션과 한싹이 모두 기관 수요예측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사실 저는 레뷰는 익숙한 업체인데, 한싹의 경우 처음 접해보는 기업입니다. 나에게 수익을 줄 좋은 종목일까요? 한싹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수요 예측 결과를 통해 판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글

두산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 일정
밀리의 서재 공모주 청약

한싹 공모주 청약 일정

기업 개요

한싹 로고

한싹은 200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간단하게 말하면 보안 기업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망분리 환경에서 필수적인 망 사이의 자료 전송 솔루션을 주로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시스템, 데이터, 네트워크, 클라우드 그리고 A 환경에서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한싹은 AWS Google Cloud 등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안랩, LG CNS 등과도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공공 클라우드쪽으로도 사업을 넓히고 있고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 AI 재난예방 사업 등으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관련글 : 관심 종목 공시 가장 빨리 받는 방법은?

재무 정보

2021202223.반기
매출액18421982
영업이익37196
순이익36226

한싹은 재무 정보를 간단히 살펴보면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매출액이 약 219억원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의 경우 약 1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의 당기순이익은 약 22 억원으로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상반기의 상황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82억, 영업이익은 6억 그리고 당기순이익 역시 약 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재무 상태를 기준으로 판단해보면 한싹은 전반적으로 굉장히 안정적으로 회사가 유지되고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주 청약 일정
주관사/주간사KB증권
일반 청약 일정9/19(화)~9/20(수)
환불일9/22(금)
상장일10.4(수)
확정 공모가12,500원
최소 청약 수량10주
최소 청약 증거금62,500원
한싹 공모주 청약 >> 바로가기

보안 관련 기업인 한싹의 공모주 청약 일정은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9월 14일 기관들의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9월 19일(화)~9월 20일(수) 이틀에 걸쳐 한싹의 공모주 일반 청약 신청이 진행됩니다.

한싹 공모주의 확정 공모가를 살펴보면 12,50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하는 가격으로 정해졌습니다.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로 균등배정을 위한 한싹의 최소 청약 증거금은 62,500원입니다. 한싹과 레뷰코퍼이션 모두 수요예측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 균등 배정 경쟁률이 상당히 치열할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

한싹의 IPO 상장 절차는 KB증권을 통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싹 공모주 일반 청약을 참여하려면 KB증권 계좌가 있어야만 합니다.

KB증권 비대면 개설
KB증권 비대면 개설

공모주 투자를 계속하다보니 저도 대부분(?)의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모주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혹시 계좌 개설이 늦어서 이번 종목에 참여를 하지 못하시더라도 미리 미리 조금씩 주요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 놓으시면 다음에는 편하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싹 수요예측 및 상장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기관 경쟁률840.74 : 1
공모가 상단이상 신청비율99% 이상
의무보유 확약비율13.27%(수량 기준)
시가 총액680억

한싹의 기관 경쟁률과 공모가 상단 이상 경쟁률 모두 아주 좋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경쟁률의 경우 같은 날 일반 청약을 진행하는 레뷰코퍼레이션 보다도 상당히 높게 나왔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879개의 기업 중 대부분이 희망 공모가 상단 이상 가격으로 수요예측에 참여하였습니다. 따라서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보다 약 14% 더 높은 12,5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약 13% 정도입니다.

대표주관사인 KB증권은 한싹의 공모가와 주당 평가가액을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산정하였습니다. 최근 4개 분기 당기순이익인 약 42억원을 기준으로 유사기업인 케이사인, 파수, 수산아이앤티, 지니언스 4개 기업의 평균 PER 18.03배를 적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주당 평가가액은 13,750원으로 산출하였고 공모가는 약 9% 할인된 가격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한싹 상장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 이후 한싹의 상장일은 살펴보면 2023년 10월 4일, 수요일로 정해졌습니다. 같은 날 청약을 하는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일에 비해 하루가 더 빠르네요.

그리고 이번 한싹 공모주의 상장일 이후 유통 가능 물량을 살펴보면 약 27%대로 평균과 비슷한 정도인 것 같습니다. 한싹의 시가 총액은 공모가 기준으로 680억원 정도의 가벼운 종목으로 유통 가능 금액으로는 100억 중반대로 그렇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보안 솔루션 업체인 한싹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수요예측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주에 일반 청약을 진행하는 여러 종목들을 살펴보니 전반적으로 상당히 좋은 종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싹도 수요예측 결과가 아주 마음에 드네요.

종목들을 살펴보니 일단 이번주에 일반 청약을 하는 모든 종목에 균등 배정은 참여할 예정이고 비례 배정은 경쟁률과 자금 사정을 고려하면서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많은 종목이 함께 진행되다 보니 오히려 곤란스럽습니다.

주식정보단의 신규 공모주 청약 정보 참고하셔서 좋은 종목 선택과 좋은 수익 얻으시길 바랍니다.

주식정보단_밴드_배너(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