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공모주 청약 경쟁률 조회
주식꿀팁

실시간 공모주 청약 경쟁률 확인 방법?

지금처럼 공모주 시장이 뜨거울때 가장 자주 검색하는 것 중에 하나가, 실시간 공모주 청약 경쟁률입니다. 내 돈을 태워 최대한 많은 공모주 수량 배정받기 위해서는 실시간 경쟁률 계속 확인하게 됩니다. 조금 더 쉽게 공모주 청약, 실시간 경쟁률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실시간 경쟁률 조회 방법

주관사 증권사 MTS 활용

기본적으로 공모주 청약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주관사(주간사)의 HTS나 MTS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새로운 신규 상장 예정 종목의 IPO를 담당하는 주관사가 1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는 어차피 해당 증권사 계좌로 청약을 해야하기 때문에 실시간 경쟁률 조회도 각 증권사의 공모주 경쟁률 조회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최근 두산로보틱스와 같은 대형 종목의 경우, 대표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세증권을 비롯해 총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가 7개에 이릅니다. 이럴 경우 우리는 1주라도 더 공모주 배정을 받기 위해 실시간으로 다른 증권사들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비교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각 증권사의 MTS를 통해서는 비교가 어렵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곳들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너츠 공모주 어플

피너츠 어플 >> 바로가기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제가 요즘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은 공모주 전용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위에 소개해드린 피너츠 이외에도 일육공(160), 공모러 등 다양한 공모주 관련 어플들이 있으니 비교해 보셔도 좋습니다.

  • 공모주 일정 정보 제공
  • 수요예측 정보 제공
  • 실시간 청약 경쟁률
  • 공모주 배정 계산(균등, 비례)
  • 종목 리포트, 증권 신고서

공모주 어플의 경우 증권사별 실시간 경쟁률 이외에도 위와 같이 공모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공모주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합니다. 꾸준하게 공모주를 보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모주린이의 투자백서

공모주린이

공모주린이의 투자백서 >> 바로가기

유튜브에도 공모주를 주요 컨텐츠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공모주린이의 투자백서’ 채널 역시 공모주 청약 분석, 공모주 실시간 경쟁률 LIVE 중계를 주요 컨텐츠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두산로보틱스와 같이 대형 IPO 종목의 경우, 현재 9000명 가까이가 라이브 시청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시간 채팅창이 있다보니 공모주에 관심있는 분들이 실시간 채팅을 하는 걸 보고 있으면 공감도 되고 배우는 점도 있고 해서 재밌는 것 같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이런 라이브 방송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스빈다.

소유보다 경험 공모주

소유보다 경험 공모주

소유보다 경험 공모주 >> 바로가기

아이언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소유보다 경험’ 역시 공모주를 주요 컨텐츠로 하는 채널입니다. 이 곳도 현재 두산로보틱스 실시간 경쟁률 라이브 방소을 8000명 가까이 실시간 시청중입니다. 두산로보틱스에 진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네요. 물론 저도 청약 했습니다.

아이언님의 경우 공모주 청약 투자에 관한 책도 내시고 관련 블로그도 운영하시는 분이라 저도 평소에 많이 참고하는 곳입니다. 공모주 투자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최종 경쟁률 조회 방법

38커뮤니케이션 활용

38커뮤니케이션 공모주 정보

38커뮤니케이션 >>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에 관한 최종 경쟁률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각 증권사 경쟁률 조회 또는 공모주 어플 등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방문하는 38커뮤니케이션에서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공모주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셨을 사이트인데, 공모주와 관려된 대부분의 정보를 바로 확인이 가능한 곳입니다. IPO 일정부터 기업 분선, 수요 예측 결과, 청약 경쟁률까지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다루고 있으니 공모주 관련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식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꿀팁!!🔥

시장-주도-테마주-찾는-방법
주식 테마 대장주 찾는 방법
관련주 테마주 종목 찾는 방법

지금까지 신규 상장주 투자시 꼭 알고 있으면 도움 될, 실시간 공모주 청약 경쟁률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분들과 소통하시면서 마지막까지 확인하고 청약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 참고하셔서 꾸준하게 공모주 투자이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정보단_밴드_배너(4)